-
임자 하고싶은데로 해! 필리핀락다운 해재카테고리 없음 2020. 5. 29. 14:35
임자 하고싶은데로 해!
#필리핀 여행재개 #락다운 완화 결정
안녕하세요, 필리핀 이민생활정보를 드리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입니다.
어제 필코티비에서 이야기 했듯이, 결국 필리핀 마닐라 및 많은 지역이 6월1일부터
완화된 락다운인 GCQ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어제 밤 대통령 연설에서 락다운 완화를 하는 것이 좋은선택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시행하겠다 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6월1일부터 지프니를 제외한 열차 버스, 셔틀,그랩,택시등의 대중교통이 재개되며,사회 여러가지 부분이 정상화 될 예정입니다.
감염자가 0명인 상태에서 완화된 지역사회격리 조치를 취했던 한국도 다시 휘청거리고 있는 와중에 필리핀은 감염자가 역대 최고인 상황에서 락다운을 완화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이야기입니다.
필리핀이 관광산업의 재가동을 위해 첫 시범지역을 보홀과 바기오로 지정하였습니다.
물론 외국인을 위한 관광산업의 재가동은 아니고, 필리핀 내국인 여행을 준비하는 지역으로
선정이 되었다는 이야기인데요, 필리핀 국가행동계획을 수립하는 갈베스 사무총장은 6월 에서 7월 중 보홀과 바기오지역의 관광을 다시 시작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락다운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말이 완화지 예상되는 분위기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길에 돌아다니고 있는데, 그냥 개방을 시킨 느낌입니다. 누가봐도 아무 대책없이, 경재상황 때문에 개방을 한 상태인데, 이 와중에 이름도 특이한 스티브 유 라는 만다웨지역 상공회의소 회장은 과학적이고 데이터에 기반된 경제 재개의 일환이라며, 락다운이 완화되는 상황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진짜 오늘 하고싶은말은 임자 하고싶은데로 해! 입니다.
이상 필코티비 이 원장이었습니다.
필코티비가 오늘로 구독자 5000명이 넘었습니다. 항상 관심가져주시는
과분한 사랑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필리핀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