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닐라 지역에 감염자가 속출하자 다시 락다운상황으로 들어간 망현자실한 마닐라에서필리핀 의사들이 두테르테에게 소신발언했다가 난리난 현재 상황카테고리 없음 2020. 8. 4. 13:14
마닐라 지역에 감염자가 속출하자 다시 락다운상황으로 들어간 망현자실한 마닐라에서
필리핀 의사들이 두테르테에게 소신발언했다가 난리난 현재 상황
▬▬▬▬▬사용하시려면 아래의 출처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Summary - https://youtu.be/0v5q3wV8IUQ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8/3/government-recalibrate-COVID-strategy-MECQ.html
https://www.cnnphilippines.com/news/2020/8/3/Metro-Manila-MECQ-quarantine-pass.html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6/4/covid-19-health-workers-benefits-.html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7/31/Chemists-warn-against-gasoline-use-as-disinfectant-.html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7/31/Chemists-warn-against-gasoline-use-as-disinfectant-.html
매일 빠르고 정확한 필리핀 뉴스와 이슈를 전달하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입니다.
필리핀은 오늘 3226명의 신규확진자가 추가되어 현재까지 10633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마닐라지역에서 신규확진자가 속출하자,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마닐라 지역을 다시 강화된 락다운상태인 MECQ로 격상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마닐라 지역의 시민들은 갑작스럽게 발표된 락다운 상황에 망연자실하며, 현재의 상황을 받아드리고 있는데요. 무었보다 가장 시급한 문제는 현재 필리핀에서 쿼런틴 패스라 불리는 통행증을 들고 다녀야 하는데, 락다운상황이 새로 시행될때마다 기존 발급되었던 통행증은 무효가 되고, 새로운 통행증을 발급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락다운 시작일과 새로운 통행증 발급시기가 매번 엇갈리다 보니, 새로 통행증을 발급받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수 없고 이와 관련해서 담당 공무원들에게 물어보아도, 대부분의 공무원들도 “전달받은바 없다! 나는 모른다”로 일축하기에, 시민들의 혼란스러운 상황만 계속 발생되고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의료진의 바이러스에 감염 또한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미 2600여명의 필리핀 의료진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고, 32명의 의료진은 사망하였습니다. 이로인하여 필리핀은의료진 감염률이 또한 타 국가에 비해 매우 높은수준이라는 불명예도 가지게 되었는데요.
필리핀 정부에서는 바이러스 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물질적으로 보상과 각종 혜택을 약속했지만, 의료진들은 이와 관련 하여 아직까지 어떠한 지원도 받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을 필리핀 의료협회는 기자회견을 통하여 발표하였는데요
필리핀 의료협회는 이미 지난 4월부터 필리핀 보건부에 의료진을 위한 바이러스 테스트 킷 요청과, 근로기준등을 요구하였으나, 어떠한 답변도 듣지 못했다며, 필리핀 정부는 의료진들을 생각하지않고 이 바이러스와 싸울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다며, 필리핀 정부의 태도와 이해를 맹비판하였습니다.
이에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대통령 티비 연설에서 이러한 주장을 하는 필리핀 의료진들에게 바이러스 상황을 인질로, 정부에 반란을 하려 한다며, 기자회견을 한 의료진들에게 필리핀 정부를 망신시키려는 집단이라며, 의료진들에게 정부를 비난할 생각 하지말고, 인내심을 넓히라 라고 말하였습니다
필리핀 의료 협회는 두테르테 대통령의 티비 연설 이후, 매우 당황하며, 우리는 환자를 가지고 정부와 협상을 하려는 것이 아니며 혁명을 하려는 것은 더욱더 아니다 단지 현재 의료진이 매우 부족하고 지쳐있기떄문에 이를 해결해달라고 말한것인데, 이를 두고 혁명이나 최후 통첩등으로 이해한 필리핀 정부에게 우리의 의사전달이 잘못 된점에 대해 사과한다며 꼬리를 내렸습니다.
또한 필리핀 의료협회 회장 조셉 산티아고는 즉각 현재 의료계는 정부와 공개적으로 매우 잘 협력하고 있다고 발표하며, 정부의 심기를 건드린 필리핀 의료협회의 상황을 진정시키려고 애를 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대통령 티비 연설에서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소독을 위한 알코올이 없으면 휘발류나 경유로 씻어라! 라고 말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대통령 대변인은 이와 관련하여 즉각 대통령이 농담을 한것이라고 발표했지만 두테르테 대통령은 농담이 아니라면서 휘발류로 소독을 하라고 다시 말해서 대통령 대통령 궁 측이 당혹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문가들 또한 절대로 휘발류나 경유로 소독을 해서는 안된다며 경고를 하였습니다.
필리핀의 의료기관은 소위 상류층이 이용하는 선진국 수준의 최첨단 병원도 있지만, 대부분 필리핀 국민이 이용하는 의료기관은 한국의 일반학교 양호실수준도 안되는 에어컨도, 없는 열악한 환경인 곳이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 제대로된 보호장구도 없이 바이러스 일선에서 고군분투를 하고있는 의료계 종사자들이 벌써 6개월째 지속되는 락다운상황에 힘들다며 불만을 말했다가, 무서운 대통령의 말한마디에 꼬리를 내린 안쓰러운 뉴스였습니다..
상류층이 이용하는 고급 병원이야 언제든 문이 열려있고, 좋은환경, 좋은 시설에서 비싼비용에 치료를 받을수 있겠지만, 현재 필리핀 서민들이 이용하는 의료기관들은 바이러스 환자 속출로 인하여 병원 내 침상이 없고, 일반 외래환자를 받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요즘같을때는 바이러스 때문에 간단한 맹장수술도 받지 못해 사망하는 상황도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필리핀은 여기까지 입니다.
구독을 해주시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필리핀의 뉴스와 이슈를 매일 보실수있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영상을 만드는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