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정치권의 비상, 필리핀 시장들의 집단 코로나 감염사태
계속되는 정치인들의 감염 / 필리핀 정치권의 비상사태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필리핀 이민생활정보를 이야기하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입니다.
필리핀은 현재까지 총 30052명의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하였습니다.. 3만명이라는 숫자도 높은 수이지만, 전문가들은 최대 4만명까지 감염이 될수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세부내 또 다른 시장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습니다.
다안반탸얀시의 시장이 바이러스의 확진자로 나오면서, 세부에서는 막탄시에 이어 두번째 시장의 감염이 발생되었습니다. 담반타얀시는 세부섬의 끝자락에 위치한 지역으로, 반타얀아일랜드가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고래상어가 나오는 오슬롭 지역 반대쪽 위치한 지역으로 인구는 약 85000 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 반타얀 시장은 6월17일 세부 시의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세부시티에 방문하였고, 다음날 아침 기침과 열이 나 검사를 받았으며, 확진이 판명되었다고 합니다.
이시기, 반타얀시장이 접촉한 시의원들이 많았을것으로 예상되어, 당시 접촉하였던 필리핀 정치권 인사들이 비상이 걸렸습니다.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6/21/crackdown-fake-pwd-cards-discount.html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장애인을 사칭하는 필리핀사람들이 늘고 있다.
필리핀에서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게는 PWD카드 라는 장애인 카드를 발급해줍니다.
이카드는 필리핀 내 모든시설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부가가치세가 면세가 되고, 20%정도의 할인도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필리핀 국회조사에서 이 카드가 발급받는 조건이 제대로 가추어지지 않아, 누구든지 가짜로 PWD 카드를 만들수 있고 현재 이렇게 발급받은 카드가 남용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필리핀 상업통상부는 현재 이 카드를 부정사용한 자들을 조사하고 있고, 모든 PWD 카드를 리콜하여, 재 발급 할 예정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전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필코티비를 운영하면서, 필리핀뉴스를 이야기하다보니, 필리핀이라는 나라도 참 부지런히 사건사고가 발생하는 나라였네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세부섬 내의 두곳의 시장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습니다. 필리핀교민여러분, 모두들 마스크 잘 끼시고 최대한 조심하시어 생활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 필코티비 이 원장이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