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확진자 누락사태
필리핀 이민 생활정보를 드리는 필코티비 입니다.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5/13/DOH-COVID-19-data-error-Duque-Senate.html
필리핀 보건부 당국은 오늘까지 필리핀 내 바이러스 확진자는 11618명, 사망자는 772명 완치자는 2251명 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떠세요? 이 수치가 믿겨지시나요??
안녕하세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이 원장입니다.
국가가 바이러스와 싸울떄 감염자의 증가률,사망자,완치자등의 데이터는 정책을 결정할떄 중요한 요소가 되겠지요? 필리핀 상원 의원 Sherwin Gatchalian(셔윈 가찰리안) 이하 상원의원들이 최근 필리핀 보건국이 매일 발표하는 이 데이터에 대한 부정확성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들은 필리핀내 보건부와 별개로 운영되고 있는 필리핀 대학의 전문가 팀으로 구성된 UP 코비드19팀과의 자료를 바탕으로 현재 필리핀 보건부에서 발표하는 필리핀 바이러스 상황보고에 수십여개의 오류가 발생했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분명히 확인한 사망자들이 다음날 보건부 사망보고에는 누락되는 등 이와 관련한 많은 데이터가 누락 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들은, 필리핀 보건부는 또 다른 필리핀 내 바이러스 감시팀인 UP 코비드 팀과
교차검증을 통하여 바이러스 관련 데이터를 발표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필리핀 보건부는 이들이 지적한 필리핀 바이러스 데이터의 불일치에 대해, 곧바로
인정하고 앞으로 이러한 실수를 바로잡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하여, 많은 정부가 무턱대고 락다운 상황을 유지할수 없기에
실재 상황과 상관없이 락다운상황을 완화하고 있고 필리핀 정부또한 이러한 상황을 부담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제대로된 통제가 이뤄지지 않는 상태에서 누구보다 락다운이 풀리길 바라는 한사람으로서 저도 락다운 이후 상황이 우려됩니다.
오늘 필리핀 뉴스에서는 바이러스로 감염으로 격리조치를 받고있던 환자가 탈주하여 아직까지 행방을 찾지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투테르테 대통령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출한 이들을 속속들이 연행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상황이 좋아저야 하는데, 점점더 혼란스러운 사회가 되고 있는것같아
많이 우려스럽습니다. 교민분들, 시청자 여러분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이상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이 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