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대통령님 잘못했어요, 용서해주세요 두테르테의 위엄
투테르테 대통령님 죄송합니다! 용서해주세요
필리핀 이민 생활정보를 이야기하는 필코티비 이 원장입니다.
곧 해제를 한다는건지 연장을 한다는건지 싱숭생숭한 마음으로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을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두테르테 대통령님 죄송합니다.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5/12/nbi-arrests-teacher-duterte-bounty.html
제목보고 많이 놀라셨지요?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을 암살하는 사람에게 50밀리언 페소, 한화 약 12억5천만원의 보상금을 주겠다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필리핀의 한 공립학교 교사가 필리핀 국립수사국 NIB 에 체포되었습니다.
이 교사는 필리핀 공립고등락교의 사회과학교사로, 필리핀 국립 수사국은 온라인 위치추적을 통하여 체포하였다고 말했습니다.
이 교사는 즉각 자신의 트위터에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사과하였지만, 필리핀 법무부 장관은 이 사과만으로 형사 책임을 회피할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이 필리핀 교사는 공무원에 대한 행동 강령 및 윤리기준 위반법, 대통령에 대한 보안이나 폭행 및 위협을 한 죄명으로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별개로 최근 페이스북에 이 사건과 유사한 상황들이 많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국민들에게 두테르테의 지지도가 높다고는 하나, 한편으로 그러지않은 필리핀 사람들이 이러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대통령에게 살해위협을 하면 법적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고있었지만 이번 뉴스를 통ㅎ래 두 가지가 놀랍네요. 필리핀 대통령의 파워, 그리고 필리핀 역시 인터넷 위치추적으로 범죄자를 잡을수 있네요. 향후 이 필리핀 교사가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두테르테 대통령님 저는 대통령님께 아무런 감정이 없는 한국사람입니다.
필코티비는 필리핀에서 만든 필리핀 뉴스만 전달하는 채널이지만, 혹시라도 필코티비를 통해 언짠으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두번쨰 이야기 입니다. – 완화된 락다운에도 국내이동 금지
필리핀 경찰청은 어제 발표된 필리핀 락다운 향후 상황에 대해서 지역별 ECQ 에서 GCQ 로 완화 또는 해제가 된 경우에도 지방으로의 이동을 하지말것을 권장하였습니다.
필리핀 경찰당국은 5월16일로 일부지역의 락다운 상황이 완화되거나 해제될 때 그동안 락다운으로 인하여 고향에 방문하지 못한 필리핀국민들의 대거 이동이 예상된다며, 이와 같이 지방으로의 이동금지를 권고하였습니다. 또한 누군가 지방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바이러스 관련하여 보건소보부터 관련 의료 증명서를 확보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5월16일부터 GCQ로 완화된 지역에서는 21세~51세 개인은 자유롭게 필수 물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