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락다운 연장관련/ 마닐라국제공항 운항재개
필리핀 이민 생활 정보를 드리는 필코티비의 이 원장입니다.
필리핀 락다운이 40일을 훌쩍 넘기고 있습니다. 진짜 답답함은 저 뿐만 아니라
필리핀에 계시는 모든 교민들이 공통적으로 느끼고 계실텐데요
오늘의 첫번째 이야기 입니다.
운명의 필리핀 락다운 결정
필리핀 질병관리본부에서 현재 5월15일까지 연장이 되어있는 락다운기간을 종료할지 또는 연장할지에대한 결정을 내일 오전 논의하고 오후까지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보고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락다운기간 연장에 대해서는 아무런 결정이 나지 않은 상태로, 최근 페이스북을 통하여 락다운이 연장될꺼라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두번쨰 이야기 입니다.
마닐라 국제선 재개
지난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에서, 필리핀 내 국제공항의 운항이 5월9일까지 중단된다라고 이야기하였는데요,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공항을 시작으로 5월11일부터 상업용 국제선이용을 재개할재개할 것 필리핀 민간 항공국 CAAP가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공항운영에 대해서는 국외 항공사의 결우 월요일과 목요일, 필리핀 항공사의 경우 화수금토일 요일에만 운항이 허가되는 제한된 운행을 할것이라 말하였고, 이러한 조치는 6월10일까지 마닐라공항에서 계속 적용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락다운이 연장될것이라는 무서운 이야기가 돌고있는데, 아직 어떠한지역에서도 락다운이 연장된다고 확정이 된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필리핀 내 각 지역별로 바이러스감염률이 다르기에 15일 이후 전체지역의 락다운 연장이 아닌, 지역별로 지침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쨰 이야기에서 국제선이 재개가 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만, 아직까지 기존에 외국인들에게 적용된 비자에 대한 내용은 없어 아쉽네요.. 오늘의 이야기에 대한 시청자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시청자님들과 함께 하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이 원장이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을 만드는데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