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필리핀 게임체인저
11:50
필리핀은 오늘 3249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여, 총 205581건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얼마전 필리핀 보건국에서 향후 필리핀의 바이러스 감염 그래프가 곧 평평해질것이라고 말하였는데, 그 평평하다는 것이 꾸준히 일일 3000명대의 확진자를 표현한 것을 제가 잘못 해석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필리핀 에너지 규제위원에서 마닐라지역에 전기를 공급하는 메랄코 전기공사에 1900 만페소 한화 약 475000000의 벌금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벌금 부과의 이유인 즉슨, 바이러스 상황인 현재, 메랄코 전기공사에서 소비자들에게 전기료 분할 납부와 지난 6월 전기료 정산에 있어, 검침을 하지 않고 기존 전기료의 예상사용량으로 부과된것에 대해 제대로 안내하지 않았다는 이유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하루 10만페소 한화 250만원씩 제대로 안내하지 않는 지난 190일을 곱하여, 약 4억7천500만원의 벌금을 부과했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월 전기 소비량이 100kw를 넘지않는 지역서민들 에게는 전기료를 받지 않도록 하는 명령을 내렸다고 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식구가 없어도 에어컨을 사용하는 이유로 월 500kw 정도의 전기를 사용하는데
100kw 사용하는 가정은 어떤 가정인지..이러한 조치가 과연 많은 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지 의문입니다.
한편, 메랄코 측은 바이러스 상황으로 인하여 전기료를 납부하지 못하는 가정에 올해 10월31일까지 유예 납부기간을 주어 단선하지 않고, 전기를 제공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필리핀 바콜로드지역의 시장이 두테르테 대통령에게 긴급하게 의사와 간호사의 지원을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바콜로드 지역에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면서, 지역내 7개의 병원 1개의 국가 병원 등 모든 병원이 바이러스 환자로 모든 병상이 꽉 찻다며, 바콜로드 시장은 현재 지역내 전염병 전문의가 4명 밖에 없고, 이와 관련된 의료진의 부족이 심각하다며 현재 새로운 환자를 돌볼수 있는 의사와 간호사가 없다고 호소하였습니다.
https://mb.com.ph/2020/08/27/project-ark-saliva-based-covid-testing-a-game-changer-for-ph/
한편 필리핀 보건부는 새로 도입한 바이러스 테스트 킷을 발표하며, 필리핀의 바이러스 상황에 게임체인져가 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되는 이 바이러스 테스트 킷은 침을 밷어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테스트 킷으로 이스라엘에서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비용또한 1달러 내외의 저렴한 비용으로 회사가기전에 퇘! 다녀와서 퇘 이렇게 밷어가며 매일 검사를 할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필리핀 보건부는 이 테스트 킷은 2초면 감염여부가 검사되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감염자를 찾을수 있다고 밝혔습니다만, 정말 뭔가 하고싶은말이 목끝까지 올라오지만, 뉴스다보니, 개인적인 생각을 최소한 하면서 오늘의 필리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을 해주시면 쉽게 접하지 못하는 필리핀의 다양한 뉴스와 이슈를 매일 보실수 있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영상을 만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