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두테르테대통령 러시아 백신 맞는다고 했다가 안맞는다 번복

필코티비 2020. 8. 14. 12:48

https://youtu.be/jh9VIhNrs7I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필리핀 이슈와 뉴스를 이야기 하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입니다.

필리핀은 어제 812일을 기점으로, 신규감염자는 기분도 나쁜 4444 명이 발생되어, 143749건의 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되었습니다.

https://www.sunstar.com.ph/article/1866709/Manila/Local-News/Active-cases-double-in-10-days

현재 바이러스에 감염중인 필리핀인은 72348명으로 발표되고 있는데, 현재 필리핀은 8235569건의 감염자가 약 열흘만에 두배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https://news.abs-cbn.com/news/08/13/20/ph-russia-to-run-simultaneous-phase-3-clinical-trials-for-covid-19-vaccine

로들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10월까지 러시아에서 백신개발을 발표한 스푸트니크V 를 필리핀과 러시아 양국에서 3상실험을 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필리핀에서 이 백신에 대한 3상임상실험이자 접종 대상자는 자발적인 신청자가 될것이고, 자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접종을 할수 있다고, 헤리로크 대통령 대변인은 말하였습니다.

현재 두테르테는 75세의 나이에도 이 백신의 접종을 필리핀에서 가장 처음 맞겠다라고 밝혔는데요,

https://news.abs-cbn.com/news/08/13/20/duterte-might-get-russias-covid-19-vaccine-shots-by-may-2021-palace

이와 관련하여, 대통령 대변인은 이 러시아산 백신에 대해서, 내년 3월까지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것이 입증이 되면, 내년 51일까지 대통령이 이 백신을 접종할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대통령 경호실은 두테르테대통령이 이 백신을 맞기 위해서는 경호실의 승인이 필요하다면서, 대통령은 정말 제일 먼저 접종을 받고 싶으나, 경호실의 생각은 다르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8/13/Sputnik-V-Russia-vaccine-Philippines-clinical-trial.html

필리핀보건부는 이 백신을 10월까지 건강한 필리핀인 1000명에게 먼저 접종하여 임상3상실험을 진행하고, 내년 41일 의약품으로 등록, 51일까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이 접종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하였습니다.

https://cnnphilippines.com/news/2020/8/13/Duterte-Russia-coronavirus-vaccine-Sputnik-V.html

미국이나 기타 다른국가들이 현재 러시아에서 개발이 되었다는 이 백신에 우려를 표할떄, 필리핀은 두테르테 특유의 불도저 같은 성격으로 정말 본인이 제일 먼저 접종받고 뭔가 대단한 일이 일어날줄 알았는데, 결국 필리핀 국민을 대상으로 3상 실험을 한 후에 내년 5월이나 되야 두테르테의 접종하는 모습을 볼수있을꺼 같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이 원했던 필리핀 1호 접종자는 경호실과, 보건부 때문에 아쉽게? 놓치게되었네요.

https://news.abs-cbn.com/news/08/13/20/duterte-to-announce-new-community-quarantine-classifications-on-aug-17

시간이 벌써 8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지난 82일 마닐라가 강화된 락다운 조치인 MECQ817일까지 한다고 발표하여, 마닐라 지역민들이 힘드셨을텐데요, 대통령궁에서는 817일 향후 마닐라 및 필리핀 전역의 검역상태를 다시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818일 이후부터는 강화된 락다운인 MECQ 유지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해리로크 대변인은 현재 필리핀 정부는 수도권과 지방 지역에 경제 지원을 할 자원이 없다며, 다이상 지원해줄것이 없기 떄문에 강화된 락다운 조치를 할수 없다 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부터 시행된 필리핀 락다운이, 방역에는 아무런 성과도 내지못하고, 락다운으로 인해 필리핀의 경제는 바닥이났는데, 대통령 대변인은 이제 나라에 돈 없어서 더 이상 락다운은 하고 싶어도 못한다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필리핀을 보면, 뭔가 달라고 한참 다르다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뉴스였습니다.

 

알고는 있었지만, 러시아가 백신 개발했다고 발표했을떄, 두테르테가 멋지게 나와 진짜 백신 맞는거 아니야? 라고 기대했지만, 갑자기 필리핀 국민들 3상실험 한 이후 내년 51일에 맞겠다고 하루도 안되 번복하는 모습을 보았을떄 필리핀이 다른 나라와 다른 정치를 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또 말 바꾸는건 어느나라 정치가나 공통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www.thejakartapost.com/news/2020/08/06/indonesia-second-most-confident-in-southeast-asia-about-reopening-tourism-study-finds.html

 

최근 들어 중국과 유럽, 인도네이사 등이 외국인의 자국입국을 허용하면서, 조금씩 국경을 다시 개방하는 국가들이 늘고있습니다. 뾰족한 대책이 없는 이시국에, 필리핀도 분명 눈치봐서 이들을 따라하겠지만, 정말 필리핀에 놀러오세요 라고는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은 여기까지입니다.

구독을 해주시면 매일 필리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뉴스와 이슈를

매일보실수 있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영상을 만드는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