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8월1일부터는 좀 나아지려나?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필리핀 이민생활정보를 이야기하는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입니다.
https://www.sunstar.com.ph/article/1864366/Cebu/Local-News/Small-scale-lockdowns-loom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필리핀 전직 장군이자, 환경부 장관인 사마투 장관까지 내려보내며, 마지막?까지 강경한 방역조취를 취했던 세부시티가 8월1일부터는 일반격리조치인 GCQ 로 전활될것으로 보입니다.
세부 시장 Edgardo Labella는 세부시의원 Joel Garganera가 조사한 7월16일~19일까지, 감염자들에 대한 데이터가 발표에 따라 필리핀 방역관리국 IATF 애 8월1일부터는 세부시티도 GCQ 로 하향조절해줄것을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마투 환경장관 라벨라 세부시장은 세부 전체를 GCQ로 바꾸는것에 잠정 동의를 한 상태에서, 소단위인 바랑가이별 락다운 조취를 취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8월1일부터 GCQ 상태에 돌입이 되면, 지금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2주간 GCQ를 유지하게되고, 이후 락다운의 완전해재 또는 MGCQ상태로 2주 이후에는 완전 해제가 되는 순서로 행정명령이 진행됩니다만, 솔직한 심정으로는 마냥 좋아할수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쩃든 본 행정 절차에 따르면, 세부지역은 9월1일부터 완전해재가 된다는 이야기인데, 8월이 어떻게 지나갈지 걱정 또 걱정입니다.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https://news.abs-cbn.com/life/07/22/20/after-5-years-kidzania-manila-to-cease-operations
세계적인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를 아시나요? 저는 영어학원을 운영하다보니, 이런 테마파크에 관심이 많은데요, 지난 2015년 마닐라 보니파시오에 문을연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마닐라가, 8월31일부터 영구적으로 폐쇄될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바이러스 상황으로 키자니아 마닐라는 지난 3월11일부터 영업을 중단하고 있었지만, 계속되는 락다운 조치와 바이러스 상황으로 경영란이 악화되자, 문을 닫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라고 관계자는 말하였습니다.
한편 키자니아는 얼마전 폐국된 ABS CBN 방송사의 자회사로, ABS CBN 방송국의 폐국과도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곧 8월이 시작됩니다…이제 필리핀 정부차원에서도 락다운이다 모다 하는 행정카드도 8월 이후는 별다른 조치가 없어 보이는데, 부디 자가완치든, 자가면역이든 모든 이 바이러스 상황이 잘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필코티비 오늘의 필리핀 이 원장이었습니다.
오늘의 제 영상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